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LG전자 냉장고 바스켓 소모품샵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궁푸입니다 :)

오늘은 LG 전자 소모품샵에서 냉장고 바스켓 구매 후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냉장고 모델은 측면에 붙어있는 바코드에서 확인했어요.

B186W 라는 모델인데 2018년 생산된 제품입니다. 

자취방에 빌트인으로 있던 모델인데, 아마 입주 했을 당시 최신 모델이었던 듯 하네요.

냉장실 맨 아래 있는 플라스틱 칸에 우유를 놓는데 그만 깨져버렸지 뭐에요 ㅠㅠ

세게 놓지도 않았는데, 단단해 보이는 플라스틱이 깨져버려서 당황했어요.

그래서 이전에 통돌이 소모품을 구매해 본 경험도 있겠다! LG 소모품샵에 주문하러 갔죠.

모델명을 찾았는데 나오지 않아서, 냉장고 바스켓을 검색했는데, B186W 모델과 호환가능한 냉장실 바구니를 딱 하나 검색했습니다. 병꽂이 선반으로 나와 있는데, 냉장실에 병꽂을 만한 곳이 맨 아래 칸이기 때문에 이거다 싶어 온라인으로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이게 화근)

www.lgservice.co.kr/shop/selectShopMain.do

 

케어용품/소모품샵 | LG전자서비스

 

www.lgservice.co.kr

LG 전자 소모풉샵 아래는 상세 설명에 주문전 확인 경고가 나와 있었는데,

가볍게 무시하고 주문을 한게 문제였다. ㅠㅠ

한 일주일 가량 지나서 받은 냉장고 바스켓 (배보다 배꼽, 가격 3000원 배송비 2500, 총 5500원)

냉장고에 껴보니 안맞는다. 분명 B186W 모델 호환인데 냉장실 그 어디에도 맞지 않는다.

냉동실에 맞더라... 병꽂이라며.... 냉동실에도 병꽂이가....?

자취러인 나에게 냉동실이란 음쓰 보관용....

어쨌든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었더니 왕복 택배비 뺴고 500원 환불 된다더라.

(이건 내 불찰이니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소모품샵에 소모품을 모델로 검색해도 나오지 않고, 제품으로 검색해도 나오지 않고, 고객센터로 연락하지 않으면 찾기 어렵게 만든 것도 문제라고 생각한다.

어쨌든 필요한 소모품을 전화해서 재확인하고 주문을 했는데, 재고가 없고, 언제 들어올지도 모른다고 하더라..5년도 안된 모델인데 벌써 단종이 말이 되는건가...?

입고되면 집 근처 서비스 센터에 입고 시켜달라고 요청을 하고 상담을 종료했다

서비스센터 직원은 친절했지만, 대처 방법은 썩 맘에 들지 않는다.

출시된지 오래되지 않은 제품이 단종되고, 소모품도 온라인 샵을 만들었으면 구매를 할 수 있겠금 하든가...

 

얼른 입고 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으면 좋겠다. 냉장실 문에 물건 보관하기가 힘드니 여간 불편한게 이만 저만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