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무인택배함 사용법 알아보기


오늘은 무인 택배함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예전에 공연 티켓을 예매했었는데 주소를 회사가 아닌 집으로 하는 바람에 직접 수령을 하지 못할 것 같아서 배송해주시는 분께 다른 날로 변경하면 안되냐고 물어봤었습니다. 등기 우편 같은 경우에는 분실 위험 때문에 반드시 본인 혹은 가족이 수령을 해야 하더라고요... 그랬더니 배달원 분께서 혹시 무인 택배함이 없냐고 물어보더니 알아서 찾으시고는 무인 택배함에 보관하겠다고 하셨습니다. 분실 위험 때문에 본인 수령이지만, 무인 택배함이 있는 경우는 보관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무인 택배함이 있는 건 알았지만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처음으로 사용한 무인 택배함의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인택배함 사용법

보통 무인택배 보관함 근처에 이용 방법이 나와 있기 때문에 나와 있는 내용을 따라 사용 하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물건을 찾을 때,


1. 택배 기사님이 문자메세지로 보내준 정보(보관함 번호 및 비밀번호)를 확인합니다.

2. 보관함 번호를 확인하고 비밀번호를 누릅니다. 

3. 보관함 문을 열고 택배를 꺼냅니다.


물건을 보관할 때,


1. 빈 보관함에 택배를 넣고 비밀번호 4 자리를 누릅니다.

2. 제대로 잠겼는지 확인합니다.

3. 보관함 번호와 비밀번호를 기억한 후 물건을 찾을 사람에게 알려줍니다.


무인택배 보관함은 근래에 지은 아파트에도 있고 신축 빌라에도 있습니다. 등기 택배나 등기 우편을 받아야 하는데 직접 수령할 수 없는 경우 경비 실에 맡길 수 없는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경비아저씨 업무도 많아서 힘드실텐데, 무인택배함으로 일도 줄이고 혼자 사는 여성 분들도 무인 택배함으로 좀 더 안전하게 물건을 받을 수 있으니 정말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인택배함이 없는 건물에도 가정용 무인택배함을 구입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품마다 가격이 다르긴 보통 10만원 정도에 무인 택배함을 구입해서 문에 설치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택배 물건 분실 및 택배 위장 범죄 등을 피하기 위해 설치하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문을 뚫을 필요 없이 강력한 자석 및 고리로 설치가 가능하다고 하니 나름 편리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후기를 찾아보니 어떤 사람은 배달 음식도 가정용 무인택배함으로 받는다니... 신기하더라구요